공지사항

  • 215604
    [시설·주야간] 야간근무지침, 개인정보 보호지침 예시 내용 추가

    안녕하세요.

    엔젤시스템 입니다.^^


    기관운영 - 예시 - 급여제공지침 예시 중에 개인정보보호 지침과 야간근무지침에 내용이 추가 되었습니다.

    ※ 주야간보호의 경우 개인정보보호 지침만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야간근무지침 해당사항 없음)

    [개인정보보호 지침 추가된 내용]

    [야간근무지침 추가된 내용]

    자세히보기
  • 215348
    3월 넷째 주 엔젤시스템 주요 기능 추가 및 개선 안내

    안녕하세요^^

    엔젤시스템 입니다~


    3월 넷째 주 주요 기능 추가 및 개선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 매주 정기 반영일(수요일 18시) 기준으로 작성되며 추가적으로 적용된 건이 있을 경우 그 다음날 오전 중으로 내용이 추가됩니다.(추가반영사항)


    [ 시설/주야간 적용 ]


    1. 엔젤시스템 모바일 앱(직원) 복지&관리 - 상담일지에 사진첨부 가능하게 기능 추가

    [ 시설 적용 ]

     

    1. 간호 - 투약일지 - 복용(처방)약 관리 화면 진입 시 '복용(처방)약 관리 및 투약일지(전체) 기능 매뉴얼' 팝업 추가 

    2. 기록지 - 사례관리회의 항목명 참석자 -> 참가자명, 직책 -> 직종(소속)으로 변경(2025년 평가기준)
    ※ 2025년을 기준으로 항목명이 변경되어 보여집니다.

    ※ 매월 기능 추가 및 개선 사항 전체(세부)내용은 월말 에 추가 공지합니다. 

    자세히보기
  • 214608
    3월 셋째 주 엔젤시스템 주요 기능 추가 및 개선 안내

    안녕하세요^^

    엔젤시스템 입니다~


    3월 셋째 주 주요 기능 추가 및 개선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 매주 정기 반영일(수요일 18시) 기준으로 작성되며 추가적으로 적용된 건이 있을 경우 그 다음날 오전 중으로 내용이 추가됩니다.(추가반영사항)


    [ 시설/주야간 적용 ]


    1. 기관운영 - 직원관리 - 근무일정표에 유급휴가 대체일 등록 시 다음날 근무시간과 유급휴가 대체일 시간이 겹쳐도 등록 되도록 개선

    [ 시설 적용 ]

     

    1. 재활 - 물리치료일지, 작업치료일지에 입원(외박)여부 항목 추가 및 입원&외박 중에도 저장이 가능하도록 개선(2025년 평가기준)

    2. 기관운영 - 안전점검 - 환기관리 점검표 우측상단에 (신)환기관리점검표 신규(NEW) 버튼 추가(2025년 평가기준)
    -. 일자 별 환기 시간을 6차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점검자 입력 란은 삭제 되었습니다.(공단 작성 예시란에 점검자 입력란 없음)(추가반영사항)

    3. 보고서 - 식사제공현황 우측 상단에 기피식품/대체식품 별도조회 신규(NEW) 버튼 추가(추가반영사항)
     

    ※ 매월 기능 추가 및 개선 사항 전체(세부)내용은 월말 에 추가 공지합니다. 

    자세히보기
  • 214184
    2025년 03월 엔젤시스템 활용 교육

    요양 기관에 입사하여 처음 요양 업무를 접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전임자로부터 업무에 대한 인수인계를 받지 못하였거나, 신설 기관으로 혼자의 힘으로 업무를 수행해야 하거나,

    요양 기관의 업무 경력이 없으면 무엇을 어떻게 수행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대개의 경우 당사에 질문 또는 묻고 답하기를 통해 엔젤시스템의 기능과 요양원의 필수 업무를 익히고 계십니다.

    이런 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여 드리기 위하여 요양 기관의 필수 업무와 순서를 엔젤시스템 활용하여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엔젤시스템 사용시설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교육을 실시합니다.


    ----------------  다      음  ----------------

    ◎ 교육의 목적  

    요양기관의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물리(작업)치료사, 요양팀장 등 관리자가 엔젤시스템을 사용하여 평가지표의 필수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 교육의 대상 (입소시설 '요양원' 종사자 해당)

    - 요양기관 신규 입사한 분

    - 요양기관 업무가 처음인 분

    - 요양기관 업무는 익숙하지만 엔젤시스템을 처음 사용하는 분

    -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물리(작업)치료사 등

    - 관리자로 여러 파트의 업무 컨트롤이 필요하신 분 


    ◎ 교육의 내용  

    - 엔젤시스템의 주요 기능 및 특징

    - 신규 입소 시 업무

    - 욕구사정의 파트별 엔젤시스템 기록

    - 엔젤시스템에서의 급여제공계획 수립

    - 파트별 급여 제공과 기록 방법

    - 계획대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경우 조치

    - 급여제공평가 방법

    - 프로그램의 모든 것(프로그램 그룹 분류, 프로그램 뱅크, 프로그램 계획, 프로그램 일지)

    - 사례회의와 일지 기록

    - 비정기 업무(외출, 외박, 외래진료, 입원, 신체 제재, 특별 침실 사용 등) 일상적이지 않은 업무의 엔젤시스템 기록

    - 퇴소 시 업무

    - 요양기관 기록을 엔젤시스템이 분석하여 제공하는 핵심성과지표 보고서 이해하기 


    ◎ 세부일정(입소시설 ‘요양원’ 종사자만 해당) 

    1. 교육일시 : 2025년 03월 20일(목) 13:00 ~ 17:00 (4시간, 1시간 강의 후 10분 휴식) 

    2. 교육방법 : 비대면(Zoom 활용) 

    3. 교육정원 : 300명 → 기관별 신청 인원에 제한없음  

    4. 접수개시 : 2025년 03월 10일(월)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실시간 접수, 일정 인원 초과 시 자동 마감) 

    5. 수강료 : 무료(03월 한시적 이벤트) 

    - 본 교육은 수료증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6. 교육을 신청하고 참석을 확정한 분께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 원격교육 참석방법 매뉴얼은 소속 기관의 메일로 발송합니다.(03/19 발송)

    - 소속 기관의 메일로 교육 자료를 교육 당일 파일로 제공합니다.(03/20 11:00 발송)

    - 참석자 개인별로 교육 접속을 위한 주소를 부여하며 이를 이용하여 접속합니다.(03/20 11:00 발송)

    이 교육은 개인에게 허용되었으므로 당사가 교육에 참석을 허락하지 않은 다른 사람들과 교육 또는 내용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교육을 공유하거나, 공개된 장소에서 복수의 사람에게 노출하거나, 녹화, 녹음 등을 한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 신청방법 : 당사 홈페이지 직무교육신청 탭에서 신청

    가. 당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고객지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나. 직무교육 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 교육과정명 (2025년 03월 엔젤시스템 활용교육)을 클릭합니다.



    라. 신청자의 성명, 직위, 카페별명, 휴대전화 번호를 기입하고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세히보기
  • 213785
    3월 둘째 주 엔젤시스템 주요 기능 추가 및 개선 안내

    안녕하세요^^

    엔젤시스템 입니다~


    3월 둘째 주 주요 기능 추가 및 개선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 매주 정기 반영일(수요일 18시) 기준으로 작성되며 추가적으로 적용된 건이 있을 경우 그 다음날 오전 중으로 내용이 추가됩니다.(추가반영사항)


    [ 시설/주야간 적용 ]


    1. 간호 - 낙상위험도 평가 - Bobath 평가도구 신규등록 시 출력 -> 빈양식 버튼으로 변경되며 빈양식 출력 가능
    -. 주야간 보호도 시설과 동일하게 2025년 02월 기록부터 항목별 점수 기준 변경되며 신규등록 시 빈양식을 출력 할 수 있습니다.

    ※ 나이 1점 : 60~69세, 2점 : 70~79세, 3점 : 80세 이상 및 위험요인 2점 : 3개, 3점 4개 이상으로 변경


    2. 메인 화면 우측 상단 기록관리, 간호관리에서 날짜 조회 시 년/월도 선택하여 조회 가능하게 개선


    3. 급여제공계획 - 공단 급여제공계획에서 적용기간 종료일이 현재와 같거나 이전일 경우 붉은색 표시 기준 변경
    -. 해당 수급자의 업로드된 급여제공계획의 적용기간을 기준으로 하여 현재일 이후 적용기간이 있을 경우 붉은색으로 표시되지 않게 개선되었습니다.

    4. 기관운영 - 야간점검일지에 '야간점검 NFC 태그 기록 가져오기' 시 직무가 '시설장(관리책임자), 대표자, 기타(총괄업무), 관리인'인 경우 조회 및 가져오기가 가능하도록 개선

    5. 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신청에 전자서명기 항목 추가
    -. 새로운 전자서명기 판매 시작!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 [필독][시설·주야간] 전자서명기 구입 및 설치 방법 안내(212887)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6. 간호 - 낙상위험도평가 메뉴 최초 진입 시 Huhn평가도구 화면이 보여지도록 개선(추가반영사항) 

    [ 시설 적용 ]


    1. 기록지 - 상담일지에 '신규입소자 상담진행 현황' 신규(NEW) 버튼 추가(2025년 평가기준) 
    -. 신규 수급자의 입소일로부터 4주 간 주 1회 이상 면담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상담기록이 없을 경우 해당 주차 기간을 확인 가능)
    -. 현황 화면의 회차 선택 시 해당 회차의 일자 기준으로 상담일지가 조회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추가반영사항)
    -. 해당 회차에 맞는 상담일지를 작성하였을 경우 작성 완료일자가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추가반영사항)
    -. 외박 또는 입원 종료일자가 기재되지 않은 수급자의 경운 현황 화면에는 외박/입원 일자를 기준으로 이 후 회차에 외박 중 또는 입원 중으로 보여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추가반영사항)
     
    2. 관리 - 기관운영 점검현황에 보호자 회의 기준 횟수 2회 -> 4회로 변경(2025년 평가기준)

    3. 관리 - 평가준비자료 위험도 평가에서 낙상위험도평가에 따라 '-', '위험', '고위험' 표시되는 기준 중 낙상위험도평가(Gyldenvand and Shedd, 1989) 기준 변경(추가반영사항)
    -. 0 ~ 3점 : '-', 4점 : '-', 5 ~ 13점 : '위험', 14 ~ 39점 : '고위험'으로 변경되어 표시됩니다.

    4. 기관운영 - 교육(직원대상) - 구강건강 교육 우측상단에 교육자료 신규(NEW) 버튼 추가(2025년 평가기준)(추가반영사항)

    5. 기관운영 - 교육(직원대상) - 영상정보 관리 교육 신규(NEW)메뉴 추가(2025년 평가기준)(추가반영사항)

    6. 급여제공계획 - 공단 급여제공계획 -  공단연계 급여제공계획 보호자에게 발송 시 계획서 세부내용의 생년월일이 법정생년월일로 보여지도록 개선(추가반영사항)

    7. 급여제공계획 - 공단 급여제공계획 -  공단연계 급여제공계획 장기요양 세부목표 기준으로 줄추가 갯수 최대 8줄까지로 제한(추가반영사항)
    -. 롱텀(공단)의 급여제공계획서 작성과 동일한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실버엔젤 ]


    1. 실버엔젤 - 이용요금 엔젤시스템 부가서비스 단가표 중 교육 항목 한시적 30%할인 이벤트 진행(추가반영사항)
     

    ※ 매월 기능 추가 및 개선 사항 전체(세부)내용은 월말 에 추가 공지합니다. 

    자세히보기
  • 212887
    [필독][시설·주야간] 전자서명기 구입 및 설치 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엔젤시스템입니다~

     

    새로운 전자서명기를 판매하게 되어 안내 드립니다~~


    이전 엔젤 사인패드(전자서명기)를 297,000원(부가세포함)으로 판매하였으나 

    당사에서 이전 서명기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협력 업체를 6개월 동안 찾아 아래 금액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자서명기 판매 비용은 120,000원(부가세포함)이나  특별할인가로 99,000원(부가세포함)입니다.(무상 AS기간 : 1년※ 배송료 별도(4,000원)


    ※ 엔젤시스템에서 서명만 가능하며 결제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전 판매했던 엔젤 사인패드(전자서명기)도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부품 수급 문제로 판매 중단)

    이전 엔젤 사인패드(전자서명기) 설치 방법은 자료실(90279) 글을 참고 바랍니다.


    구입 및 신청하는 방법은 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신청에서 전자서명기 항목을 선택 후 신청하기 클릭하고 견적서 내용 확인 후 신청하기 다시 클릭하면 됩니다,

    결제 완료 건이 확인되면 순차적으로 발송 진행되며 신청내역 확인은 부가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견적서 출력 가능)


    전자서명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기관은 첨부파일을 내려 받아 전자서명기를 사용하려는 컴퓨터에 설치하여야 합니다.

    아래 전자서명기 설치 및 설정 방법을 참고합니다.(당사로 문의 주시면 원격으로 설치 및 설정 지원해드립니다.)

     

    ● 서명패드와 PC 연결

    1) 서명 패드 구성품 RJ11 To Usb선 준비

    2) RJ11쪽 핀을 서명패드 COM1 또는 COM2 슬롯에 꽂기

    3) Usb쪽을 PC에 연결

     

    서명기와 통신을 위한 Agent 및 드라이브 설치

    1) 공지사항 첨부파일에 있는 전자서명기 설치파일.zip 을 다운받습니다.

    2) 다운 받은 전자서명기 설치파일.zip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압축 풀기 합니다.

    3) 압축을 푼 전자서명기 설치파일을 열어 CDM21228_Setup.exe 및 KisAgent_Setup_3447_PosNo_240812.exe 두 가지 실행 파일을 설치합니다.

    -. CDM21228_Setup.exe 설치하는 방법

    ① CDM21228_Setup.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 후 Extract를 클릭

    ② 장치 드라이버 설치 마법사 시작에서 다음 클릭

    ③ 사용권 계약에서 동의함을 체크 후 다음 클릭

    ④ 설치가 완료되었음으로 마침을 클릭

    -. KisAgent_Setup_3447_PosNo_240812.exe 설치하는 방법

    ① KisAgent_Setup_3447_PosNo_240812.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 후 다음 클릭

    ② 사용권 계약에서 동의함 클릭

    ③ 설치가 완료 되었으므로 KUS-NAGT 3.4.47 실행하기를 체크 후 마침 클릭

    ④ 패치 수행 여부 선택에서 시작을 클릭 또는 5초를 기다리면 자동으로 패치를 시작


    ● 서명기 사용을 위한 Agret를 설정합니다.

    ※ 당사로 문의 주시면 설정을 원격으로 지원 해드립니다.


    1) 가맹점 정보

    ① KIS-NAGT 상단 메뉴에 첫 번째 가맹점 정보 클릭

    -. 가맹점 등록에 사업자번호, 단말기 일련번호, 비밀번호를 입력 후 [가맹점 정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업자번호 : 1228614661(공통)

    • 단말기 일련번호 : 제품 박스 안 확인(또는 당사 1:1상담, 유선문의)

    • 비밀번호 제품 박스 안 확인(또는 당사 1:1상담, 유선문의)

    ※ 단말기 일련번호, 비밀번호는 제품 박스 안 부착된 내용을 확인하여 입력해주시면 됩니다.(또는 당사 1:1상담, 유선문의)

    2) 장치 설정

     KIS-NAGT 상단 메뉴에 두 번째 장치 설정 클릭

    ② 우측 [서브리더기 사용], [CAT 사용] 체크 해제

    ③ 좌측 하단 서명패드의 [포트 번호] 세팅

    -. 포트 번호 확인하는 방법(제어판 - 장치관리자에서 확인 가능)

    ⑴ PC 작업표시줄 검색 기능으로 제어판 검색

    ⑵ 제어판에서 하드웨어 및 소리 클릭

    ⑶ 하드웨어 및 소리에서 장치 및 프린터에 장치 관리자 클릭

    ⑷ 장치 관리자에서 포트(COM & LPT)를 선택 USB Serial Port(COM4)를 확인

    ⑸ (COM4)의 숫자 4를 [포트 번호]에 입력

    ④ 좌측 하단 서명패드의 [터치 스크린 서명] 체크 해제, [무서명 거래 사용] 체크, [전송 속도] 57600로 입력, [Type] 일반으로 선택

    3) 기타 설정

    ① KIS-NAGT 상단 메뉴에 네 번째 기타 설정 클릭

    -. [무결성체크 사용] 체크 해제

    4) 설정 완료 되었으므로 환경 저장 클릭

    5) 저장 후 이전 클릭하면 창이 닫아지며 엔젤시스템를 새로운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서명 입력해보기


    ※ 서명기가 반응하지 않을 경우 바탕화면에 KIS-NAGT가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또는 실행합니다.)

    자세히보기
  • 213207
    [서울강원지역본부 제공] 구강관리정보지 '생생치아 정보통' 교육자료집

    서울강원지역본부에서 제공한 2025년 장기요양 종사자 구강관리교육사업 「생생치아 정보통」 교육자료집을 배부하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 213208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제공] 2025년 장기요양기관 평가 현장지표 자체점검 체크리스트 게시

    2025년 시설급여 정기평가 대상 장기요양기관의 평가 대비를 위해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에서 제공한 「장기요양기관 현장지표 자체점검리스트」를 게시하오니

    평가 준비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 213187
    [필독][시설·주야간] 엔젤시스템 기능 추가 및 개선 안내(2025-02-28)

    안녕하세요 ^^

    엔젤시스템 입니다~


    따스한 봄 기운이 서서히 퍼지는 3월이 찾아왔습니다.

    봄바람과 함께 찾아오는 기쁨과 행복이 하루하루 따스하게 감싸주기를 바랍니다.


    많은 기관의 요청에 따라 엔젤시스템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 활용을 통해 업무의 효율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엔젤시스템의 정기 업데이트는 매주 수요일 18시에 실시되며 해당 시간에는 서버 재기동으로 인해 시스템 처리속도가 다소 느려질 수 있습니다.


    [ 시설 / 주야간 공통 ]


    1. 굽은나무앱(보호자용) - 문서함 - 급여제공계획서에서 5년치 계획서를 조회할 수 있도록 개선

    -. 화살표(< >) 터치하여 5년치 계획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메인화면 - 인원통계 - 월별 신규입소 및 퇴소명단에 신규 입소자는 입소일 기준으로 퇴소자는 퇴소일 기준으로 본인부담률 보여지게 개선


    3. 기록지 - 기록지(관리자용) - 기록지 문자발송에 주석문 및 가정통신문과 명세서에 대한 문자, 메일 발송일시 항목 추가

    -. 우측 상단에 보호자제공자료(월별) 버튼 추가되었으며 바로 이동하여 문자 및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4. 기록지 - 상담일지 작성 시 사진첨부을 첨부할 수 있게 기능 추가

    -. 예로 수급자의 욕구를 반영한 식사(간식)을 월 1회 이상 제공 시 제공한 사진을 첨부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시설 평가지표 44에 기준 2)

    ※ 파일크기는 최대 5MB까지 가능하며 3개의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저장공간 효율화를 위해 자동 압축되어 저장 됨)

    ※ 사진 파일명 확장자 : JPG, JPEG, PNG, BMP


    5. 기관운영 - 위생점검일지, 식중독예방 일일점검표, 위생관리점검표에 초기화 버튼 -> 삭제 버튼으로 변경

    -. 기 등록된 기록을 삭제할 수 있으며 저장된 기록이 없는 경우 삭제 버튼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해당 메뉴]                                                              [ex 삭제버튼]      

            


    6. 기관운영 - 식단표 - 식단표 제공 협약에 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로 기관 변경


    7. 간호 - 간호일지 2016년 이전 데이터 등록, 수정, 삭제, 전자결재 클릭 시 안내 문구 수정
     

    [ 주야간 적용 ]


    1. 요양비관리 - 2025년 이후 계산 시 일반실 1 ~ 2등급 한도액 계산 20% -> 10%로 변경(2025년 기준) 


    2. 수납방식이 CMS 일 경우에도 요양비관리 상세화면에서 이동서비스 한도초과 금액  수정 가능하도록 개선


    [ 공생 적용 ]


    1. 기관운영 - 기타 - 자원봉사자활동일지 주기 삭제(2025년 평가 제외 항목)

     


    2. 요양비관리 - 등급별수가 - 2025년 수가 등록에 25년 수가로 안내 문구 수정(2025년 기준)


    3. 급여제공계획 - 프로그램 계획&프로그램 일지 25년 평가기준으로 주석문 수(2025년 평가기준) 


    4. 급여제공계획 - 프로그램 일지 - 최종 그룹 표시에 신체그룹은 25년 부터 표시되게 개선(2025년 평가기준) 


    [ 시설 적용 ]


    1. 엔젤시스템 모바일 앱(직원) 기관운영 - 교육일지(직원대상)에 구강건강 및 임종돌봄 교육 추가(2025년 평가기준) 


    2. 상단에 계획/평가달력 평가일 기준으로 보기만 선택 시 주석문 수정(2025년 평가기준) 


    3. 입소자관리 - 입소자현황 가운데 상단에 연명의료 결정제도 신규(NEW) 버튼 추가(2025년 평가기준)


    4. 입소자관리 - 욕구사정 - 5. 영양상태 욕구사정 치아상태에 치아없음, 기타 및 선호도 파악에 기피식품 항목 추가(2025년 평가기준) 


    5. 전원/퇴소한 수급자의 연계기록지 - 건강상태에 잔약처리 항목 추가(2025년 평가기준)

    -. 2025년 퇴소일부터 연계기록지에 잔약처리 항목이 추가됩니다. 

    -. 가져오기 버튼 클릭 시 퇴소일 기준 남은 잔약을 계산하여 가져옵니다.


    6. 입소자관리 - 퇴소자현황에 사망한 수급자의 경우 잔약처리기록 신규(NEW) 버튼 추가(2025년 평가기준)

    -. 2025년 사망일부터 잔약처리기록 버튼이 표시됩니다. (사망일이 입력되어 있지 않을 경우 연계기록지 버튼으로 표시)

    -. 가져오기 버튼 클릭 시 퇴소일 기준 남은 잔약을 계산하여 가져옵니다.


    7. 급여제공계획 - 공단 급여제공계획 - 고위험군 명찰 출력 우측 상단에 '낙상고위험·낙상주의 표지' 신규(NEW) 버튼 추가(2025년 평가기준)

    -. 낙상주의 및 낙상 고위험 표지를 이미지파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급여제공계획 - 공단 급여제공계획 -  공단연계 급여제공계획에서 보호자에게 알림톡/문자 발송 후 서명하여 공단에 통보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2025년 평가기준) 

    -. 기 등록한 공단연계 급여제공계획 내용을 알림톡 또는 문자로 발송하여 직접서명할 수 있습니다.(서명완료 시 툴팁으로 서명 확인 가능)
    ※ 카카오 인증서 인증하기가 없고 직접 서명만 가능하므로 알림톡/문자 발송 시 입소의뢰인 생년월일 없어도 발송 가능합니다.
                                                                                                                  [알림톡 발송 후 보호자가 서비스제공 내용확인 및 서명 방법]
    -. 보호자에게 메일로 공단연계 급여제공계획 내용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직접 서명은 불가)
    -. 발송할려고 하는 항목 체크 후 알림톡발송, 문자 발송, 메일일괄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체크한 항목 일괄 발송할 수 있습니다.
    -. 발송한 알림톡/문자 및 메일의 발송대상자와 발송일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알림톡/문자 발송 후 발송일시 클릭하면 발송한 문서를 팝업창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출력 버튼으로 출력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