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이용약관

■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유니포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엔젤시스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사이트: 회사가 컴퓨터, 휴대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채널(웹사이트, 모바일 앱)을 말합니다.
나. 회원(회원): 회사의 엔젤시스템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다.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개인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회원의 아이디(ID)와 함께 회원의 신원확인에 사용됩니다.
마. 개인정보: 가입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이름, ID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바. 해지: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가. 본 약관은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나.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https://www.silverangel.kr)에 게시합니다.
다. 회사는 합리적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웹사이트에 공시합니다.
마.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사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 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개정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가.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 자료의 보관

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료는 서비스 유지기간까지 보존관리힌다.
나. 회원의 서비스 탈퇴, 해지 시에는 회원의 정보 및 서비스 이용자료를 즉각 삭제조치한다.
다. 회원의 서비스 만료시에는 만료일 다음날부터 5년까지 보존관리한다.

제7조 서비스의 중단

가. 회사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8조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가. 회원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이용계약은 회원이 동의함과 동시에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 본인 등을 위해 관련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이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마.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이용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바. 회원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 회원이 서비스 신청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제9조 회원 가입

가. 회원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가 가입을 인정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 영구금지, 가입자격 박탈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다른 회원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 신청한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관계법령의 위반을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 다른 회원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양식에 벗어나는 회원정보를 기입한 경우
· 제19조 회원의 의무를 지키지 않는 경우
다. 회사가 가입자격을 박탈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신청자에게 사전 통지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신청자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마.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바.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하나의 계정(ID)으로 회사가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채널(웹사이트, 모바일 앱)의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계정

가. 회원 계정은 1계정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원 계정은 다음 각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계정이 타인에게 유출된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다. 회원 계정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의 고의로 인하여 유출된 경우를 제외한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라. 회원은 회원 계정이 유출되어 피해를 입을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에 신고하고 회원 계정을 변경하여야 하며, 회사는 즉시 종전의 회원 계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정기점검 및 업데이트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로 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 사전에 공지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의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법률, 공공질서나 도덕 및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하거나 실행하는 경우
·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의 업무수행 또는 전산설비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 초래할 위험성이 있는 경우

제14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가. 회사는 제11조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전까지 전자우편 또는 유선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나. 제12조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라.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 제3장 이용요금

제15조 서비스 이용요금

가.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비용입니다.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 유료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나. 회원은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다. 회원은 납부일자에 이용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제11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제12조에 의거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비용의 환불

가. 비용을 지불하여 구매한 모든 상품은 결제 후 7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하며, 구매한 상품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존재하는 경우 환불처리는 불가합니다.
나.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모든 결제방식은 결제대행업체인 키움페이(kiwoompay)를 통하여 진행되며, 회사는 합리적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결제대행 업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결제대행업체가 변경되는 경우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합니다.
다. 환불시에는 결제대행업체, 은행사, 카드사의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결제 비용만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회원의 결제 방법에 따라 환불에 대한 수수료는 아래 각호와 같습니다.
· 카드결제에 대한 전액 환불 처리시 수수료는 없으며, 매입취소와 승인취소를 통하여 환불이 진행됩니다. 최종 환불은 카드사의 환급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단,카드 금액의 전체 또는 부분 금액을 회원의 통장계좌로 환불 요청시에는 환불금액의 3.3%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 가상계좌 결제에 대한 환불 처리는 회원의 통장계좌로 환불이 되며, 이때 환불금액에서 500원의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 실시간계좌이체 결제에 대한 환불 처리는 회원의 통장계좌로 환불이 되며, 이때 환불금액에서 3.3%의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 회원의 통장계좌로 계좌이체에 따른 수수료 500원이 발생됩니다.

제17조 비용의 정산

비용의 환불로 인한 정산은 서비스 해지일자 기준으로 잔여기간에 대하여 정산처리 합니다. 단, 사용료 선납 결제시 제공된 추가 무료 개월은 정산에서 제외합니다.
비용 결제시 지불되었던 수수료 및 부가가치세 세액 및 그 밖의 수수료는 정산에서 제외하며, 그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카드를 통한 결제시 PG(전자결제대행사) 수수료는 정산비용에서 제외
· 실시간계좌이체를 통한 결제시 PG(전자결제대행사) 수수료는 정산비용에서 제외
·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된 경우 세액은 정산비용에서 제외

제18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4장 개인정보보호정책

제19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제5장 회사와 회원의 의무

제20조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회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운영 또는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및 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라. 회사는 회원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마.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가.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 회원은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ID와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라. 회원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마. 회원은 회사와 타 회원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바. 회원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내부직원 실수나 외부 침입(계정정보 누출)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 회원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아.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제6장 회원등록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중지

제22조 회원등록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중지

가. 회원이 회원등록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 해지를 신청해야 합니다.
나. 홈페이지 회원은 안내 고지사항 팝업을 확인한 후, 확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회원 등록이 해지되며, 해지된 계정은 즉시 삭제 됩니다.
다. 회원등록 및 서비스 이용 중지 여부는 기존의 ID, 비밀번호로 사이트에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라. 회사는 회원이 다음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마. 회사는 위와 같이 서비스 계약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경우
· 제11조에 의하여 이용 제한된 후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 공공 질서 및 미풍약속에 반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같은 회원이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이나 사이트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제7장 기타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4조 면책조항

가.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 또는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나. 회사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또한 회원이 이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라. 불법적인 침입으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 합니다.
마.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 회사는 다음 각 호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5.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6.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제25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원 가입시 사이트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폰번호 SMS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전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기본적으로 상호 협의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 관할법원에 제기해야 합니다.

부 칙

제1조

본 약관은 2024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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