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유니포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비스 : 회사가 사이트에서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SMS,LMS,MMS 등 문자메시지 발송 기능
나. 회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절차에 의거 신청한 자
다. 번호변작 : 본인 또는 본인이 소속된 기관의 전화번호가 아닌 다른 번호를 이용하는 경우
라. 발신번호 :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송신인의 전화번호
마. 전송자격인증제 :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제14호나목의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역무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는 경우 사전에 문자중계사 또는 인증업무를 위탁받은 운영기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
바. 통신서비스 이용 증명원 : 전기통신사업자가 가입자 본인이 사용하는 전화번호임을 증명하기 위해 발급하는 서류
사. 스팸메시지 :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아. 문자피싱메시지 : 전자금융사기를 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정보
자. 스미싱메시지 : 메시지 내용 중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수신자가 모르는 사이에 금전적 피해 또는 개인ㆍ금융정보 탈취 피해를 야기하는 메시지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가. 본 약관은 엔젤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문자발송 서비스에만 해당됩니다.
나. 본 약관은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https://www.silverangel.kr)에 게시합니다.
라. 회사는 합리적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마.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웹사이트에 공시합니다.
바.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사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 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개정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가. 회원은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나.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신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5.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로 인해 가입승낙을 유보하는 경우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다.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서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서비스 이용 신청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마. 회사는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른 전송자격 인증을 받지 않거나, 인증이 취소된 회원과는 거래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보호 수집 및 보호 의무
가.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단, 회사에서 제공하는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항은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 정책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원가입 시 사이트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폰번호 SMS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전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의 의무
가.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나.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되었을 때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혹은 발신번호 등록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을 통해 본인확인 인증서비스를 제공ㆍ운영합니다.
라.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과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갖추어야 합니다.
바.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사.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에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회원의 시스템 장애 발생, 각종 카페, 블로그, 클럽 등 게시판의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피해 등은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아. 회사의 사이트는 서비스의 본질적인 부분이 아닌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모양과 기능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자.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차.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에 등 관련 법 따라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ㆍ스미싱메시지,
사기, 협박, 음란성,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발신번호조작 등으로 인지되는 문자메시지에 대해서 차단 및 제한할 수 있습니다.
카. 회사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1. 회사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서비스 양도 및 폐지(휴지)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합니다.
4.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로 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 사전에 공지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타.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회원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파. 회사는 회원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하. 회사는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스팸신고가 접수된 경우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다량의 문자전송여부
및 서비스 변경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발신번호 사전등록 서비스를 제공⋅운영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이 소속된 기관과의 최초계약 시 통신서비스 이용 증명원 제출 또는 휴대폰인증 및 가입증명서 제출을 통한 절차를 거친 후 발신번호
사전등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차후 발신번호 추가 등록이 필요한 경우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접수 받아 등록합니다.
다. 회원 중 문자재판매사업자에 대하여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라 인증이 취소된 사실을 전달받은 경우 문자재판사업자의 서비스 정지,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이 번호변작 전송한 사실을 확인하는 경우, 인터넷진흥원(KISA)에 요청에 따라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가. 회원은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발신번호를 이용 전 사전등록을 해야 합니다.
나.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전등록을 해야 합니다.
1. 통신서비스 이용 증명원
2. 휴대폰 인증 및 가입증명서 제출
3. 회원은 사전에 등록한 발신번호 이외의 다른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발송해서는 안됩니다.
4. 발신번호 추가는 반드시 사전등록 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접수합니다.
5. 회원 중 문자재판매사업자는 전송자격 인증을 받고 운영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번호변작으로 전송함으로서 발생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 회원은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정보통신망법(제50조)에 따라 광고문자표기 의무사항을 위반해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를 중지시키고, 필요시 회원 탈퇴 및 접속IP를 차단합니다.
라.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발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마.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위반시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을 정지하고 일방적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3.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4. 회사와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불법 복제물 복제·전송 등을 포함)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거나,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 등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6.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포함)
7.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타인에게 보내는 행위
8. 회사와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모욕하는 행위 또는 일체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 전송하는 행위 등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및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바. 이용자는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사. 이용자 중 문자 재판매사업자는 전송 자격 인증을 받고 운영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1조 발신번호 변작방지 의무
회사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합니다.
1.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
2. 회사에서 제공하는 통일된 발신번호로 발신
제12조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 의무
회사는 회원의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절차를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가. 불만사항 접수는 일반전화, 게시판(묻고 답하기), 1:1상담에 의한 방법으로 접수합니다.
나. 불만사항 처리는 접수 방법에 따라 운영자가 직접 전화, 답변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불만 형태별로 처리 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 내에 처리합니다.
불만 형태 |
유형 |
원인 |
처리 절차 |
처리 기간 |
서비스 관련 |
통신장애 |
회사의 귀책 사유 |
사유 설명 |
3일 이내 |
시스템 장애 |
회사의 귀책 사유 |
대회원 사과 및 품질개선 |
3일 이내 |
회원의 귀책 사유 |
대회원 설명 |
1일 이내 |
요금 관련 |
청구요금 이의 |
회사의 귀책 사유 |
과금전 : 비과금 요청 |
7일 이내 |
과금후 : 환불 |
회원의 귀책 사유 |
대회원 설명 |
1일 이내 |
제13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가.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그 제공 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자료의 보관
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자료는 서비스 유지 기간까지 보존관리 합니다.
나. 회원의 서비스 만료 시에는 만료일 다음 날부터 5년까지 보존 관리합니다.
다. 회원의 소속 기관이 서비스 탈퇴, 해지 시에는 회원의 정보 및 서비스 이용자료를 사용 계약 종료일로부터 1개월 경과 후 삭제됩니다.
라. 제9조 라항의 관련 자료 제공을 위하여 발신번호 사전 등록한 이력 및 차단한 통신 이력을 최소 1년간 보관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가.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1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스팸메시지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하면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역무의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정보통신망법 제50조 또는 제50조의 8을 위반하여 불법 스팸 발송하는 경우
2.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3. 광고성 정보의 전송 또는 수신으로 역무의 제공으로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4. 회원이 발송한 문자 또는 팩스메시지 광고성 정보 메시지의 수신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5. 제11조(발신번호 변작방지 의무)를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6. 과학기술정보통신부ㆍ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7. 회원이 요금을 납입할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8. 제10조(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9. 기타 회사가 사회 통념상 합리적인 관점에서 회원으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10. 미래부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인한 이용자 피해 등에 관한 세부지침」 제9조 1항에 의하여 미래창조과학부 또는 중앙전파관리소,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번호변작 등으로 판정되어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웹: 회원계정정지
-서버(사설문자발송장치): 최초 발송번호 변작 확인 시 전화번호 변작 발송자의 전화번호 차단. 2차 변작 확인 시 계정 서비스 중지.
라. 회원이 3항에 해당하여 타 서비스에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다른 서비스도 이용정지 할 수 있습니다.
특히 3항 5호 및 6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를 영구 정지조치할 수 있으며, 원인이 해소되는 경우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마. 제3항의 이용정지 경우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를 즉시 중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데이터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바. 회사는 이용정지 등의 원인이 된 사유가 완전히 해소되기 전까지는 이용정지 등 조치를 해제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그 이용정지 등의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사. 회사는 회사에서 정하는 스미싱 등 스팸방지를 위해 특정 단어가 포함된 문자 메시지에 대해 발송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아. 회사는 회원에게 강제적인 서비스 신청 해지 사유가 발생할 경우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해당 기간 동안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자. 회사는 스팸메시지ㆍ피싱문자 전송을 방지하기 위해서 문자 팩스의 일일 발송량을 제한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차. 2회 이상 동일한 이용정지 사유가 발생하는 회원에게는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를 즉시 중단할 수 있으며,
제8항의 소명기회 부여를 생략하고 회원에게 이용정지 사유 2회 이상 발생으로 인한 사유임을 알려 서비스 해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거래 관련 자료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카. 회사는 회원 중 문자 재판매사업자에 대하여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라 인증이 취소된 사실을 전달받은 경우 문자 재판매사업자의 서비스 정지,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타. 회사는 회원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용정지 통보 후 3개월 이내 회원의 이의신청이 없는 경우
-회원의 이의신청에 합당한 이유가 없는 경우
제 16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환불
가.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회원이 회사의 문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비용으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요금은 사이트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나. 회원은 납부 일자에 이용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제15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에 의거하여 서비스가 이용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라.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납부하고 그에 대한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마. 환불에 관한 규정은 회사 이용약관 제17조 비용의 환불에 따릅니다.
부 칙
제1조
본 약관은 2024년 12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